반응형
게임 디자이너(기획자)란
- 개념, 규칙
- 좋은 게임과 나쁜 게임의 구별
- 레벨 디자이너 / 시스템 디자이너 / 전투 디자이너
게임 디자인 문서의 작성 방법
- 원시트(one-sheet)
- 10쪽 문서(ten-paper)
- 비트 차트(beat chart)
- 게임 디자인 문서(game design document, GDD)
아이디어의 구체화
- 브레인스토밍(프리 라이팅 / 의견 청취 / 매체 참고)
- 장르 결정
- 주된 특징 결정
- 자료 조사(많이 할수록 좋다)
- 뱁새로 부터 도망치는 게임이라면 털갈이 시기, 서식지, 좋아하는 음식 등등
원시트 구성:
- 제목
- 의도한 게임 시스템
- 대상 플레이어 연령
- 게임 등급
- 게임 스토리 요약
- 특별한 모드
- 고유 판매 강점
- 경쟁 제품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