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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화면의 구성
- 시작 화면 (타이틀 화면)
- 플레이 중 화면
- 멈춤 화면
- 로딩 화면
- 합계 화면
시작 화면
- 타이틀
- 플레이어가 처음 보게 되는 화면
플레이 중 화면
# 인터페이스
- 체력바/생명
- 점수/경험치
- 지도/레이더
- 인벤토리
- 문맥 감지 팜업
# 체력 바/생명
- 다양한 형태
- 체력 바/피해 바
- 없는 경우도 존재
# 점수/경험치
- 점수
- 게임 클리어 퍼센트
- 경험치 게이지
# 지도/레이더
- 판독 가능한 크기이나, 화면을 가려서는 안 된다.
- 이동하면서 보기 쉬워야 (지도가 항상 떠 있어야 한다.
- 지도를 열고 이동하는 과정을 생략
- 화살표 등으로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을 표시
# 인벤토리
-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수집한 아이템을 확인, 조작
- 단축키, 드래그 앤 드롭
- 크기 제한 시 확장 요소 제공
- 아이템을 영구적으로 저장 가능한 별도의 장소 마련
# 문맥 감지 팝업
- 플레이어가 어떤 사물/캐릭터에 접근했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/텍스트
- 대부분 이벤트가 일어나게 하는 버튼/아이콘을 보여준다.
멈춤 화면
- 세이브/로드
- 세이브 슬롯은 3개 이상
- 옵션
- 화면 조정
로딩 화면
- 느리게 열리는 문, 안개 걷히기
- 컨셉 아트, 도움말, 진행중인 퀘스트, 캐릭터 설정 등
합계 화면
- 레벨 완료 후
- 점수, 소요 시간, 해치운 적 수, 모은 돈, 등급, 완료한 목표
과제 : 게임을 파악해서 3개 이상의 문맥 감지 팝업 조사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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