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/Game

[기획] #02_ 10쪽 게임 문서 제작

MIRIP 2022. 11. 2. 21:4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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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쪽 문서

  • 게임의 전체 흐름을 설명
  • 개괄적
  • 팀 내/마케팅팀 전달
  • 10페이지 이상, 이하 가능

 

# 1 페이지 - 제목

  • 게임 제목
  • 의도한 게임 시스템
  • 대상 플레이어 연령
  • 게임 등급
  • 출시 예정일

 

# 2 페이지 - 스토리, 게임흐름

  • 원시트의 스토리 확장
  • 기승전결을 설명
  • 전부 설명하지 않을 경우 절정을 충분히 설명

 

  • 플레이어가 경험할 환경 나열(게임의 배경 및 마주칠 적 등)
  • 진행/보상 시스템
  • 게임플레이어와 스토리의 연관성
  • 승리 조건
  • 게임 내 매력 요소

 

# 3 페이지 - 캐릭터

  • 캐릭터의 특징(나이, 성격, 배경 등)
  • 주요 플레이 스타일(z,x,c키르 사용하는 게임이라면 각각의 키가 어떤 행동에 대응하는지)
  • 컨셉 아트

 

# 4 페이지 - 게임 플레이

  • 게임 장르 적용
  • 게임의 진행(스토리/레벨, 라운드 등의 구분, 시나리오)
  • 플랫폼 세부사항(하드웨어, 멀티플레이어, 분할 화면 등)

 

# 5 페이지 - 게임 세계

  • 이미지, 설명
  • 스토리에 등장하는 모든 환경 나열
  • 지역과 스토리의 연관성
  • 각 지역별로 조성하는 정서
  • 미니맵/플로우차트

 

# 6 페이지 - 게임 경험

  • 게임 전체적인 분위기 설명(밝은, 우울한, 평화로운)
  • 캐릭터와 적의 연출
  • 스토리를 보여주는 시점과 방법(스테이지 전/후, 게임 시작/끝 컷신, 글상자, 영상)

 

  • 게임 시작 시 화면
  • 게임의 감정/분위기
  • 음악/소리 등의 청각적 효과
  • 플레이어의 게임 메뉴 탐식(인테페이스를 탐색할 수 있는 플로우차트)
  • 미니게임 설명
  • 특수모드 설명

 

# 7 페이지 - 게임 플레이 장치

  • 용어 정리
  • 기계장치(상호작용 가능한 요소)
  • 위험요소(지능 x, 플레이어에게 위협)
  • 모든 기계장치와 위험요소를 설명할 필요 x

 

  • 파워업(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, 일시적, 영구적)
  • 수집품(수집 즉시 영향을 미치지 않음, 다른 아이템 구입, 해금, 도전과제)
  • 경제 시스템(돈을 모으는 방법, 돈을 쓰는 방법)

 

# 8 페이지 - 적

  • 적의 정의, 고유 요소, 처리 방법
  • 보스(중간보스, 최종보스)
  • 보스의 특징(등장 조건, 성격 및 외형, 사용 능력, 처리 방법, 보상

 

# 9 페이지 - 멀티플레이어, 보너스

  •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도록 유도하는 기능
  • 도전 과제, 해금 사항 등을 자세하게 설명
  • 멀티플레이어의 세부 사항을 설명
  • 맵의 제작, 공유

 

# 10 페이지 - 수익화

  • 부분 유료/정액제/추가 콘텐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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