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/Game

[기획] #04_게임 화면을 만드는 방법

MIRIP 2022. 11. 22. 22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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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화면의 구성

  • 시작 화면 (타이틀 화면)
  • 플레이 중 화면
  • 멈춤 화면
  • 로딩 화면
  • 합계 화면

 

시작 화면

  • 타이틀
  • 플레이어가 처음 보게 되는 화면

 

플레이 중 화면

# 인터페이스

  • 체력바/생명
  • 점수/경험치
  • 지도/레이더
  • 인벤토리
  • 문맥 감지 팜업

 

# 체력 바/생명

  • 다양한 형태
  • 체력 바/피해 바
  • 없는 경우도 존재

 

# 점수/경험치

  • 점수
  • 게임 클리어 퍼센트
  • 경험치 게이지

 

# 지도/레이더

  • 판독 가능한 크기이나, 화면을 가려서는 안 된다.
  • 이동하면서 보기 쉬워야 (지도가 항상 떠 있어야 한다.
  • 지도를 열고 이동하는 과정을 생략
  • 화살표 등으로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을 표시

 

# 인벤토리

  •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수집한 아이템을 확인, 조작
  • 단축키, 드래그 앤 드롭
  • 크기 제한 시 확장 요소 제공
  • 아이템을 영구적으로 저장 가능한 별도의 장소 마련

 

# 문맥 감지 팝업

  • 플레이어가 어떤 사물/캐릭터에 접근했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/텍스트
  • 대부분 이벤트가 일어나게 하는 버튼/아이콘을 보여준다.

 

멈춤 화면

  • 세이브/로드
    • 세이브 슬롯은 3개 이상
  • 옵션
  • 화면 조정

 

로딩 화면

  • 느리게 열리는 문, 안개 걷히기
  • 컨셉 아트, 도움말, 진행중인 퀘스트, 캐릭터 설정 등

 

합계 화면

  • 레벨 완료 후
  • 점수, 소요 시간, 해치운 적 수, 모은 돈, 등급, 완료한 목표 

 

과제 : 게임을 파악해서 3개 이상의 문맥 감지 팝업 조사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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